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보, 대우조선해양 협력기업에 공동 프로젝트 보증 지원

송고시간2021-01-20 09:57

beta

신용보증기금은 대우조선해양[042660]의 아크(Arctic) 7급 쇄빙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건조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 협력기업에 51억원 규모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우조선의 쇄빙 LNG 운반선 건조에 참여하는 협력기업 중 6개사가 총 51억원 규모의 보증지원을 받게 된다.

신보 관계자는 "향후 자동차 및 조선 산업 외에도 철강, 화학, 반도체 등 국가 주력산업과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 분야 등으로 공동 프로젝트 보증의 대상 범위와 지원 규모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대우조선해양[042660]의 아크(Arctic) 7급 쇄빙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건조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 협력기업에 51억원 규모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우조선의 쇄빙 LNG 운반선 건조에 참여하는 협력기업 중 6개사가 총 51억원 규모의 보증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자금은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기술 개발, 원재료 확보 등에 사용된다.

공동 프로젝트 보증은 대기업 등과 협력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평가해 신보가 협력기업에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작년 8월 도입됐다. 개별기업의 과거 매출실적, 재무등급 중심으로 심사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공동 프로젝트의 혁신성, 성장성 등을 검토해 지원한다. 신용도가 낮거나 재무비율이 취약한 중·저 신용의 협력기업도 보증지원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보증 지원은 작년 현대차[005380]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사업'에 참여한 협력기업을 지원한 이후 두 번째 사례다.

신보 관계자는 "향후 자동차 및 조선 산업 외에도 철강, 화학, 반도체 등 국가 주력산업과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 분야 등으로 공동 프로젝트 보증의 대상 범위와 지원 규모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제공]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