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시장 보선에 박성훈도 가세 "강한 경제시장이 변화 이뤄야"

송고시간2021-01-14 15:44

beta

부산시 경제부시장에서 사퇴한 박성훈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14일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 전포카페거리에 위치한 카페 '빈티지38'에서 출마 선언을 겸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모두 쏟아붓고, 제 온몸이 부서지도록 일해서, 사랑하는 고향 부산을 완전히 바꾸고 싶다"고 말했다.

"지금의 1년이 부산의 10년, 대한민국의 100년을 좌우할 골든타임"이라며 "젊은 힘이 필요하고 과감히 도전에 나설 수 있는 강한 경제시장이 뿌리에서부터 변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박성훈 예비후보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선언
박성훈 예비후보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선언

(부산=연합뉴스) 박성훈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전 부산시 경제부시장)가 14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전포카페거리에 위치한 카페 '빈티지38'에서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2021.1.14 [박성훈 예비후보 측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itbull@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최근 부산시 경제부시장에서 사퇴한 박성훈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14일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 전포카페거리에 위치한 카페 '빈티지38'에서 출마 선언을 겸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모두 쏟아붓고, 제 온몸이 부서지도록 일해서, 사랑하는 고향 부산을 완전히 바꾸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1년이 부산의 10년, 대한민국의 100년을 좌우할 골든타임"이라며 "젊은 힘이 필요하고 과감히 도전에 나설 수 있는 강한 경제시장이 뿌리에서부터 변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세계 최고의 스마트 시티인 가칭 '카카오시티', 첨단·신성장 산업 중심의 실리콘비치 구축,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가덕도 신공항 건설 등 4가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카카오시티는 부산을 사람과 정보 중심의 도시로 바꾸는 구상으로 그동안 소외됐던 서부산 지역에 민간주도의 스마트시티 플랫폼을 구축해 부산 전 지역을 스마트 네트워크로 연결하겠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런 이름을 붙였다고 박 예비후보는 설명했다.

실리콘비치는 서부산에서 동부산까지 해변을 따라 미국 산호세의 실리콘 밸리를 넘어서는 첨단 실리콘 비치를 건설하겠다는 것이다.

박 예비후보는 본인이 세계은행 민간투자 선임전문가였던 본인이 기업 유치와 투자 분야 최고 전문가라는 점을 거론하며 부산시 경제부시장 시절 10년 동안 비어있던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 6개 해외 금융기관을 한꺼번에 유치했다는 성과를 내세웠다.

또 가덕도 신공항 건설과 관련해서는 "경제부시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신공항 추진본부를 총괄하며 가덕도 신공항 건설의 타당성을 입증해낸 주역"이라고 내세웠다.

이어 "젊은 힘으로 내년 정권 교체의 교두보를 만들고, 경제전문가의 역량으로 10년 부산 발전의 확실한 기틀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pitbul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