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그랩, 3천억원대 자금조달…한화운용 투자 참여

송고시간2021-01-14 14:34

beta

동남아시아의 차량 공유 및 배달 서비스 업체인 그랩이 14일(현지시간) 한화자산운용 등 투자자로부터 핀테크 서비스 사업을 위한 3억달러(약 3천300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투자자로는 한화자산운용과 글로벌 벤처투자사 GGV캐피털과 싱가포르 벤처캐피털인 K3벤처 등이 참여했다.

한화자산운용은 8일 그랩 자회사 그랩 파이낸셜에 주도적인 투자자로 참여했다며 "초기 투자자들은 금융과 핀테크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해 그랩 파이낸셜이 동남아의 선도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동남아시아의 차량 공유 및 배달 서비스 업체인 그랩이 14일(현지시간) 한화자산운용 등 투자자로부터 핀테크 서비스 사업을 위한 3억달러(약 3천300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이번 자금 조달은 그랩이 보험, 대출, 결제 등 핀테크 사업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벌인 것이다.

투자자로는 한화자산운용과 글로벌 벤처투자사 GGV캐피털과 싱가포르 벤처캐피털인 K3벤처 등이 참여했다.

앞서 한화자산운용은 8일 그랩 자회사 그랩 파이낸셜에 주도적인 투자자로 참여했다며 "초기 투자자들은 금융과 핀테크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해 그랩 파이낸셜이 동남아의 선도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랩의 음식 배달 모습
그랩의 음식 배달 모습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ev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