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종교소식] 제24회 가톨릭 미술상에 화가 유근영·건축가 임근배

송고시간2021-01-14 12:09

beta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장봉훈 주교)는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본상 회화 부문 수상자로 화가 유근영(루카) 씨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본상 건축 부문 수상자로는 건축가 임근배(야고보) 씨가, 특별상에는 화가 정대식(마티아) 씨가 이름을 올렸다.

학교법인 회당학원은 법인 이사장에 선륜심인당 주교인 상명 정사를 선출했다고 14일 대한불교진각종이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학교법인 회당학원 신임 이사장에 상명 정사

제24회 가톨릭 미술상에 화가 유근영·건축가 임근배
제24회 가톨릭 미술상에 화가 유근영·건축가 임근배

(서울=연합뉴스)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장봉훈 주교)는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본상 회화 부문 수상자로 화가 유근영(루카·왼쪽) 씨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본상 건축 부문 수상자로는 건축가 임근배(야고보·오른쪽)씨가, 특별상에는 화가 정대식(마티아)씨가 이름을 올렸다. 2021.1.14 [주교회의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장봉훈 주교)는 제24회 가톨릭 미술상 본상 회화 부문 수상자로 화가 유근영(루카) 씨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본상 건축 부문 수상자로는 건축가 임근배(야고보) 씨가, 특별상에는 화가 정대식(마티아) 씨가 이름을 올렸다.

학교법인 회당학원 신임 이사장 상명 정사
학교법인 회당학원 신임 이사장 상명 정사

(서울=연합뉴스) 학교법인 회당학원은 신임 법인 이사장에 선륜심인당 주교인 상명 정사(사진)를 선출했다고 14일 밝혔다. 2021.1.14 [대한불교진각종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 학교법인 회당학원은 법인 이사장에 선륜심인당 주교인 상명 정사를 선출했다고 14일 대한불교진각종이 밝혔다. 임기는 2023년 1월 21일까지다.

상명 정사는 1998년 울릉도 총지심인당 주교를 시작으로 여러 교구의 주교를 지냈고, 밀교신문 편집인과 제12·13대 종의회 의원으로 활동했다.

학교법인 회당학원 산하에는 경주 위덕대를 비롯해 서울 진선여중·고교, 대구 심인중·고교가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