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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북구소식] 민원서비스 수준 전국 '최상위'

송고시간2021-01-14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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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구는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상위 10%에 속해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민원서비스 수준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문인 광주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는 노력과 함께 구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어 소통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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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광주 북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북구는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상위 10%에 속해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민원서비스 수준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민선 7기 들어 열린 구청장실과 민생현장 방문의 날 등 시책을 운영해 주민과 지속해서 소통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광주 자치구 최초로 구민 고충 처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옴부즈맨 제도 활성화에 노력했다.

문인 광주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는 노력과 함께 구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어 소통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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