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케이스타트업관에 186개 기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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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오는 11일(미국 현지시간)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1'에 국내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을 위한 온라인 홍보관이 마련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온라인 '한국관'(www.ces2021korea.com)과 '케이-스타트업관'(kstartupces2021.com) 을 CES 전시기관인 11∼14일 나흘간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CES는 코로나19 여파로 1967년 개최 이래 55년 만에 처음으로 전면 온라인으로 열린다. 우리나라는 미국(570개)에 이어 세계 2위 규모인 340여 개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전자업종 외에도 아모레퍼시픽[090430], GS칼텍스 등 다른 업종도 참가해 기술융합을 통한 신시장 진출을 모색한다. 이들 대기업은 독자적인 온라인 전시관을 꾸려 제품과 기술을 홍보할 예정이다.
기술력은 있지만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을 위해서는 정부가 지원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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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는 '한국관'을, 중소벤처기업부는 '케이-스타트업관'을 각각 개설해 비대면 수출 마케팅을 집중 지원한다.
한국관에는 제품 디자인·제조, 웨어러블 등 8개 주제를 중심으로 CES 혁신상을 받은 3개 기업을 비롯해 국내 중소 기술혁신기업 총 89개사가 참가한다. 이들 기업에는 개별 온라인 전시관 구축과 홍보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한국관에선 해외 바이어 등 실시간 비대면 구매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케이-스타트업관에는 건강·웰니스 분야 24개사, 5G·사물인터넷 24개사, 로봇·인공지능 15개사 등 국내 창업기업 97개사가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개별 온라인 부스를 개설해 기업 소개,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게재한다.
각 기업의 디지털 부스는 폐막 후에도 약 1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정부는 참가 기업에 대해선 코트라 전 세계 무역관을 통해 전시 품목 사전 홍보부터 폐막 이후 화상 상담까지 수출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리 수출이 회복 모멘텀을 이어갈 수 있게 해외 바이어와의 매칭을 지원하는 등 우리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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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1/01/10 11: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