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시 섬유정보 포털 운영 강화…기술 정보 등 제공

송고시간2021-01-09 07:55

beta

대구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섬유산업에 바이어와 교류 공백을 고려해 섬유정보 포털사이트 운영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에 제공하는 정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외부 섬유 관련 정보검색 서비스(라이브 스텝스)를 확대 개편했다.

텍스토피아는 산업·통계, 기술마당, 자료마당 등으로 구성해 섬유특화 기술정보, 트렌드 정보 검색 등 기능을 제공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텍스토피아 홈페이지 캡처]

[텍스토피아 홈페이지 캡처]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대구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섬유산업에 바이어와 교류 공백을 고려해 섬유정보 포털사이트 운영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텍스토피아'(textopia.or.kr) 운영을 지원하며 섬유 특화 정보 96건을 신규 등록한 결과 조회 수가 1천427건을 기록했다.

또 기업에 제공하는 정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외부 섬유 관련 정보검색 서비스(라이브 스텝스)를 확대 개편했다.

모바일 버전을 업그레이드해 정보검색 기능을 높이고 통합검색엔진을 도입해 섬유 관련 자료를 편리하고 원활하게 검색하도록 했다.

지난해 11월까지 서비스 활용 사례는 1만7천568건으로 2019년 같은 기간 1만3천344건보다 31.7% 증가했다.

텍스토피아는 산업·통계, 기술마당, 자료마당 등으로 구성해 섬유특화 기술정보, 트렌드 정보 검색 등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중소 섬유기업이 검색한 주요 단어는 부직포(513회), 마스크(234회) 등으로 코로나19 영향으로 방역용품에 대한 정보검색률이 높았다.

realis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