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부 "바이든 대선 승리 확정 축하…긴밀한 협력 기대"

송고시간2021-01-07 18:11

"시위가 아닌 반란" 의사당 점거 비난하는 바이든
"시위가 아닌 반란" 의사당 점거 비난하는 바이든

(윌밍턴 로이터=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6일(현지시간)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본부에서 사상 초유의 미 의사당 시위대 난입 사태에 대해 언급하면서 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고 있다. 바이든 당선인은 난입 사태에 대해 "시위가 아니라 반란"이라며 사태 해결을 위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TV 생방송에 출연할 것을 촉구했다. 미 상ㆍ하원은 이날 합동회의를 열어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를 인증할 예정이었으나 의사당 난입 사태로 회의가 전격 중단됐다. sungok@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정부는 미국 의회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공식 확정한 것에 대해 축하 입장을 냈다.

외교부는 7일 대변인 논평에서 "우리 정부는 7일 미국 연방 의회의 주별 선거인단 대선 투표 결과 인증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의 미 대선 승리가 확정된 것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굳건한 한미 동맹의 지속적 발전과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 보건안보 및 기후변화 등 글로벌 현안 대응 등에 있어 바이든 신행정부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바이든 당선 인증 기뻐하는 미 민주당 의원들
바이든 당선 인증 기뻐하는 미 민주당 의원들

(워싱턴 UPI=연합뉴스) 미국 민주당 의원들이 7일(현지시간) 양원 합동회의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선거인단 투표의 인증이 완료되자 기뻐하고 있다. jsmoon@yna.co.kr

bluekey@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WbmmxgsXMJU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