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해소식] 동해시 시무식 비대면으로 개최

송고시간2021-01-04 11:47

beta

강원 동해시는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시무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시는 이날 별도의 행사 없이 비대면 영상으로 시무식을 대체했다.

강원 동해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추천과 이차 보전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동해=연합뉴스) 강원 동해시는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시무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동해시 충혼탑 참배.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시 충혼탑 참배.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이날 별도의 행사 없이 비대면 영상으로 시무식을 대체했다.

심규언 시장은 신년사에서 "시민의 행복을 지키는 최우선 가치를 안전으로 삼고 '시민이 행복한 동해, 시민의 소득이 높아지는 동해'라는 시정 목표를 향해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사람 중심의 소통과 변화를 추진해 5대 권역별 관광사업을 마무리하고 지역의 모든 경제주체가 성장의 결실을 나누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심 시장은 이날 오전 김기하 시의장과 시의원, 집행부 일부 간부와 함께 천곡동 현충탑을 참배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지키기 위해 매년 함께 참배하던 과장, 동장, 사업소장 등은 동행하지 않았다.

동해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 보전 사업

(동해=연합뉴스) 강원 동해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추천과 이차 보전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오는 11일부터 융자추천 한도액 22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융자 추천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융자 한도액은 업종별 3천만원부터 최대 5억까지이다.

융자 추천과 이자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융자추천 신청서, 사업계획서, 최근 연도 매출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만들어 시청 민원인 접견 창구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업체로 선정되면 금융기관에서 융자받은 대출금의 대출이자 중 3∼3.5%를 2년 동안 지원받게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