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금융, '부회장'직 신설…양종희 전 KB손해보험 대표 선임

송고시간2020-12-29 16:03

beta

KB금융그룹이 보험과 글로벌 사업을 이끌 부회장 자리를 새로 만들고 양종희 전 KB손해보험 대표를 선임했다.

KB금융지주는 29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조직 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발표했다.

2010년 폐지 후 10년만에 부활한 부회장 자리에는 예고된 대로 양 전 손해보험 대표가 올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기획-IT 협업 위한 '플랫폼' 조직 등도 만들어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금융그룹이 보험과 글로벌 사업을 이끌 부회장 자리를 새로 만들고 양종희 전 KB손해보험 대표를 선임했다.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기획 인력과 IT(정보통신) 인력이 협업하는 '플랫폼' 조직도 신설했다.

KB금융지주는 29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조직 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발표했다.

우선 KB는 올해 자회사로 편입한 푸르덴셀생명의 안착과 KB손해보험·KB생명과의 시너지, 동남아 중심으로 영역을 넓히는 해외사업 등을 고려해 보험·글로벌 부문 담당 부회장직을 마련했다. 2010년 폐지 후 10년만에 부활한 부회장 자리에는 예고된 대로 양 전 손해보험 대표가 올랐다.

플랫폼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기존 디지털혁신총괄(CDIO; Chief Digital Innovation Officer)직은 디지털플랫폼총괄(CDPO; Chief Digital Platform Officer)로 바뀌었다. 새 CDPO로는 한동환 부사장(전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부행장)이 선임됐다.

역시 신설된 KB금융지주 '스마트고객총괄'직은 허상철 현 KB국민은행 스마트고객그룹 전무가 맡는다. 허 총괄은 앞으로 AI(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고객상담 서비스 개발, 관리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밖에 사업조직(Biz)과 기술조직(Tech)이 함께 근무하며 소통하는 플랫폼 조직도 새로 선보이고, 고객군별 비대면 마케팅과 시니어(고령층) 고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조직으로서 '개인마케팅단'이 확대 개편됐다.

KB금융 보험·글로벌 담당 부회장에 선임된 양종희 전 KB손해보험 사장
KB금융 보험·글로벌 담당 부회장에 선임된 양종희 전 KB손해보험 사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개인마케팅단 뿐 아니라 마이데이터플랫폼단, 개인마케팅단, 리브모바일플랫폼단, 미래컨택센터추진단, 기관영업추진단, 클라우드플랫폼단 등 KB국민은행의 성장을 이끌 핵심사업 부문의 조직 이름에 '단'을 붙이고 본부장급이 부서장을 맡게 해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고 실행력을 키웠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보험과 글로벌 사업 리더십 강화, 고객중심 플랫폼 혁신 가속화, AI 사업 추진 조직 강화 등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넘버원(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hk99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