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민주당 일각서 '윤석열 탄핵론' 솔솔…야권에선 맹비난
송고시간2020-12-28 17:28
https://youtu.be/_EY7ssPCMCo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탄핵론이 연일 제기되면서 당 지도부의 고심이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김두관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제도 개혁의 걸림돌을 치우는 일, 그것이 윤 총장 탄핵"이라며 사흘 연속 탄핵론을 펼쳤습니다.
이런 주장은 주로 당내 강경파 사이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박주민 의원도 28일 한 라디오 방송에 나와 "김두관 의원뿐 아니라 탄핵을 해야 한다는 의원이 굉장히 많다"며 "의원 대화방에서 탄핵을 이야기하는 사람, 탄핵까지는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 특검을 해야 한다는 사람 등 많은 이야기가 오간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당내 다른 일각에서는 검찰개혁 본질이 훼손되고, 자칫 역풍을 맞을 수도 있다며 신중해야 한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탄핵론'을 여권의 '사법 장악 시도'라고 비난했습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28일 여권 인사들이 '지나친 언사'로 윤 총장 탄핵론에 목소리를 높인다면서 "민주주의 기반을 무너뜨리려는 시도"라고 비판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은 라디오 인터뷰에서 윤 총장 징계, 공수처 출범, 판·검사 탄핵으로 이어지는 "사법 장악의 3단계"가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이혜림>
<영상: 연합뉴스TV>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0/12/28 17:2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