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회재 의원 "여수 국동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

송고시간2020-12-22 13:37

beta

더불어민주당 김회재(여수을) 의원은 "여수 국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국동 도시재생사업에는 마중물 사업비 250억원 등 648억원이 투입돼 내년부터 5년간 도시 재생 활성화 사업이 추진된다. 김회재 의원은 "이번 투자로 국동 지역에 많은 사람이 모여들어 쇠퇴한 지역경제와 상권에 활력이 생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여수=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회재(여수을) 의원은 "여수 국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김회재 의원
김회재 의원

[연합뉴스 자료]

김 의원에 따르면 국동 도시재생사업에는 마중물 사업비 250억원 등 648억원이 투입돼 내년부터 5년간 도시 재생 활성화 사업이 추진된다.

사업 대상지인 국동항 일대는 우리나라 대표 국가 어항으로 1980년대에는 항만물류의 중심지로 기능을 했으나 1990년대 들어 어획고가 줄면서 쇠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재난 안전 D등급으로 붕괴 위험이 있는 봉산시장이 철거될 예정이다.

또 LH의 행복주택과 문화 체육시설 등 부족한 기초 생활시설을 조성해 주거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지역관광자원과 연계한 창업지원인프라 구축으로 상권 회복을 위한 사업도 진행된다.

김회재 의원은 "이번 투자로 국동 지역에 많은 사람이 모여들어 쇠퇴한 지역경제와 상권에 활력이 생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minu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