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집콕 송년회를"…백화점·편의점서 홈파티 먹거리 골라볼까

송고시간2020-12-20 11:44

현대百 배달서비스 확대…GS25·이마트24 전용 상품 출시

GS25의 홈파티용 상품으로 구성한 상차림
GS25의 홈파티용 상품으로 구성한 상차림

[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송년회를 여는 분위기가 확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이 '집콕 송년회'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조리·반조리 상품과 배달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전문 식당가나 델리 브랜드 매장에서 즉석 조리한 식품을 주문 1시간 내 배달해주는 서비스인 '바로투홈'의 주문 가능 수량을 20~30% 늘렸으며, 일부 지점은 배송 가능 지역을 기존 점포 인근 3㎞에서 5㎞로 확대했다.

이 서비스는 압구정 본점·무역센터점·천호점 등 백화점 전국 10개 점포와 송도점·동대문점 등 아웃렛 4개 점포에서 운영한다. 일반 배달앱과 달리 점포 내 여러 식당가 메뉴를 하나로 묶어 배달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집콕 송년회 트렌드에 한 끼를 먹더라도 폼나게 먹자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12월 들어 매출과 배달 건수가 급증세"라고 말했다.

지난 1~18일 '바로투홈' 매출은 전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0.3% 증가했으며, 배달 건수는 85.6% 늘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 전문 식당가에 주문이 몰리며 '바로투홈' 전체 매출에서 전문 식당가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달 21.5%에서 이달 들어 51.5%로 커졌다.

현대백화점 '바로투홈'
현대백화점 '바로투홈'

[현대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홈파티용 축·수산 상품 7종을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

'플렉스 스테이크 키트'는 각각 중량이 600g인 호주산 청정우 립아이 키트와 부챗살 키트 2종으로 구성됐다. '토마호크스테이크'(600g)는 등심, 늑간살 등 특수부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자숙 랍스터 3마리가 들어있는 '캐네디언 자숙 랍스터 세트'와 스테이크용 연어 2팩으로 구성된 '연어스테이크 세트'도 있다.

GS25 관계자는 "3~4명이 즐길 수 있는 중량에 부재료까지 다 갖춰져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의 홈파티용 도시락 상품 2종
이마트24의 홈파티용 도시락 상품 2종

[이마트24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마트24는 홈파티용 먹거리로 대용량 도시락 상품 2종을 오는 22일 출시한다.

다양한 토핑을 얹어 파티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이언트 유부초밥'과 '나마늘 위한 석쇠불고기쌈' 등으로, 연말연시 시즌에만 한정 판매한다.

또한 홈파티에 빼놓을 수 없는 와인(15종)과 캔맥주(11종)를 특가로 선보이는 '와인·비어데이 행사'를 24~31일 한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예년보다 홈파티 상품 수요가 늘어날 것 같다"며 "고객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홈파티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와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