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SK가스, 울산 생태정보 책자 1만권 제작…"ESG 경영 강화"

송고시간2020-12-20 09:00

[SK가스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SK가스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SK가스[018670]는 울산 지역의 생태환경 정보를 기록한 책자 '울산의 자연을 만나요' 1만 권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책자는 SK가스의 최대 사업장이 있는 울산 지역의 멸종위기 동식물에 대한 생태환경 탐사 결과를 소개하고, 서식지·생태계 보호 필요성 등을 알기 쉽게 담았다.

SK가스는 울산 지역 초등학교 114곳과 울산 국가정원안내소, SK가스 충전소 등에 배포했다.

올해 초부터 친환경 경영 체계 구축 작업을 진행해온 SK가스는 지난달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국제표준 환경경영 인증인 ISO14001을 획득했다.

ISO14001은 기업 경영활동에서 환경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표준 환경경영 인증이다.

SK가스 관계자는 "사업다각화에 따라 가스 화학 분야 등 글로벌 사업이 확대되면서 경영시스템도 이에 걸맞은 글로벌 수준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환경 및 지배구조 분야 등에 대한 시스템을 강화해 내년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가스는 지난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ESG 종합등급 평가에서 전년도보다 한단계 오른 A등급을 받았다.

k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