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제 가나안요양원서 확진자 62명 발생…추가검사·코호트 격리(종합2보)

송고시간2020-12-15 08:53

14일 2명 이어 60명 무더기 확진…요양원 종사자·가족 등 상대 검체 채취

확진자 집단 발생으로 문닫힌 김제 요양원
확진자 집단 발생으로 문닫힌 김제 요양원

(김제=연합뉴스) 15일 오전까지 62명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전북 김제시 황산면 가나안요양원에 '출입금지' 문구가 붙어 있다. kan@yna.co.kr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최영수 기자 = 전북 김제시의 한 요양원에서 62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15일 전북도 보건당국은 "김제시 황산면 가나안요양원에서 현재까지 6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확진자는) 추가로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이곳에서는 14일 2명의 확진자가 나온 데 이어 입소자들을 더 검사한 결과 60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확진자들은 입소자 40명, 종사자 19명 외에 가족과 사회복무요원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요양원에는 노인 입소자 69명과 종사자 54명 등 총 123명이 생활하고 있다.

전북도 보건당국은 전날 밤부터 이들에 대한 검체를 채취해 조사하고 있으며, 경증환자는 치료센터로 보내고 중증 환자는 병원으로 이송했다.

보건당국은 김제시보건소와 김제실내체육관에 각각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요양원 종사자와 가족 등에 대해 코로나19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일단 입소자 등을 모두 다른 곳으로 옮긴 뒤 오늘 오후쯤 코호트(동일집단) 격리에 들어갈 것"이라며 "확진자 등과 접촉한 가족 등을 파악해 신속하게 검사하겠다"고 말했다.

확진자 집단 발생한 전북 김제 요양원
확진자 집단 발생한 전북 김제 요양원

(김제=연합뉴스) 15일 오전까지 62명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전북 김제시 황산면 가나안요양원. kan@yna.co.kr

ichong@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MhO5MYhl5IM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