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 조두순 출소에 "격리법 제정…피해자 보호 매진"

송고시간2020-12-12 12:07

고개 숙여 인사하는 조두순
고개 숙여 인사하는 조두순

(안산=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12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법무부안산준법지원센터에서 나오며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2020.12.12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 출소와 관련, 재발 방지와 피해자 보호를 위한 입법 조치를 서두르겠다고 강조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서면논평에서 "민주당은 제2의 조두순을 막기 위한 '조두순 격리법'을 제정하고자 정부와 긴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지역주민의 평화로운 일상을 지키기 위해 전시에 준하는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정부 당국과 지자체는 주민이 믿고 수긍할 수 있는 빈틈없는 대책을 마련하고 계속 보완해달라"며 "대책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꼼꼼히 조치해달라"고 당부했다.

강 대변인은 "섣부른 말 한마디가 피해자에게 2차 가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결코 잊지 않겠다. 국민의 분노와 두려움 등 모든 감정을 무겁게 받들겠다"면서 "피해자 인권 보호에 필요한 지원 강화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가로막힌 조두순 탑승 차량
가로막힌 조두순 탑승 차량

(안산=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탑승한 관용차량이 12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법무부안산준법지원센터에서 나오던 중 일부 시민과 유튜버 등에 가로막혀 있다. 2020.12.12 xanadu@yna.co.kr

dk@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zjEM-OhCLVo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