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진핑 "내년은 중국 현대화에 중요…경제 집중해야"

송고시간2020-12-12 09:48

당외인사 좌담회서 "코로나19 성과에 세계가 주목" 자찬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당외 인사 좌담회 참석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당외 인사 좌담회 참석

[중국중앙TV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은 내년이 중국 현대화 건설에 중요한 해라면서 경제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2일 인민일보 등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전날 베이징 중난하이(中南海)에서 열린 당외 인사 좌담회에서 이런 입장을 표명했다.

시진핑 주석은 "내년은 중국의 현대화 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해로 경제 사업을 잘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과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한 계획을 세워 14차 5개년 계획(2021~2025년)에 좋은 국면을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당외 인사들이 중국 공산당의 참모이자 조력자로서 공산당과 정부의 민생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중국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올해는 신중국 역사에 있어 평범하지 않은 한해였다"면서 "복잡한 국제 정세와 막중한 국내 개혁 발전 임무, 코로나19 사태 등 심각한 충격에 직면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우리는 전략적 역량과 정확한 정세 판단 그리고 계획적이며 결단력 있는 행동으로 인민이 만족하고 세계가 주목하는 답을 내놨다"고 자찬했다.

앞서 시 주석을 포함한 중국 지도부는 지난 10월 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체 회의(19기 5중전회)에서 채택한 14차 5개년 계획을 통해 제조 및 기술 강국을 만들겠다며 세계 최대 경제국인 미국에 도전장을 낸 바 있다.

president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