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가부,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도운 개인·단체에 시상

송고시간2020-12-13 12:00

김보기 씨 등 개인 16명, 군포청소년수련관 등 단체 11팀에 장관 표창

인천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활동 모습
인천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활동 모습

(서울=연합뉴스) 여성가족부는 올 한 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청소년 푸른성장 대상' 27점을 시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인천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활동 모습. 2020.12.13. [인천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자료.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여성가족부는 올 한 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청소년 푸른성장 대상' 27점을 시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성인 개인 부문에서는 김보기 인천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센터장은 청소년상담사로 26년간 일하며 전국 최초로 위기청소년 건강 증진 사업인 '마음든든 몸튼튼' 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위기 청소년들이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도록 하는 등 보호 활동에 힘쓴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성인 단체 부문에서는 '청소년 100인 원탁토론회'와 청소년 대표단의 주민 참여예산제 참가 등을 이끌어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대상을 받는다.

청소년 부문에서는 가출 후 청소년쉼터에서 생활하면서 중·고등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현재는 대학에서 사회복지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고운학(23) 씨를 포함한 15명이 수상한다.

동아리 부문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모여 '학교 없는 졸업식' 등의 행사를 기획하며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해 온 '홈스쿨링 생활백서' 동아리 등 10개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여가부는 이들에게 여가부 장관 표창장과 함께 총 5천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최되지 않으며 상금과 표창장은 여가부가 직접 대상자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최성유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향해 묵묵히 걸어가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발걸음을 응원하고, 헌신해온 분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스쿨링 생활백서' 이미지
'홈스쿨링 생활백서' 이미지

(서울=연합뉴스) 여성가족부는 올 한 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청소년 푸른성장 대상' 27점을 시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수상 단체 중 한 곳인 '홈스쿨링 생활백서'의 공식 페이스북 이미지 일부. 2020.12.13.[홈스쿨링 생활백서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oh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