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두순 출소 계기 부산경찰 성범죄 취약지역 재점검

송고시간2020-12-12 09:32

조두순 출소 앞두고 경찰 순찰 강화
조두순 출소 앞두고 경찰 순찰 강화

(안산=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미성년자 성폭행범 조두순 출소를 이틀 앞둔 10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의 한 방범초소 주변에서 경찰들이 순찰하고 있다. 2020.12.10 xanadu@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 출소를 계기로 부산경찰이 성범죄 취약지역 180여 곳을 재점검하고 방범 시설을 개선한다.

부산경찰청은 14일부터 3주간 여성안심귀갓길 145곳, 여성안심구역 44곳을 점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은 상반기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폐쇄회로(CC)TV 등 방범 시설 오작동·노후 여부를 확인해 조치하고 주변 환경 개선 작업도 시행한다.

2억7천500만원을 들여 폐쇄회로(CC)TV 19대와 침입 방지 방충망 223개 등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점검 과정에서 성범죄 재발 우려가 크거나 어두운 골목 등 취약장소는 정밀진단해 성범죄 취약지역으로 새로 지정하고 환경 개선에 나선다.

지정 대상은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와 성범죄 고지 공개대상 중 재등록 대상자가 거주하는 지역이며 아동·성범죄자와 전과 2범 이상 성범죄자 거주지 주변 1㎞ 이내 지역이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조두순이 출소하면서 특히 성범죄자 주거지 주변 주민 불안감이 상당하다"며 "예산을 우선 배정해 성범죄 취약지역을 정밀하게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wink@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zjEM-OhCLVo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