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인정지원센터, 신용보증기금과 인증정보 교류 협약 체결

송고시간2020-12-08 11:33

한국인정지원센터, 신용보증기금과 인증정보 교류 협약 체결 - 1

▲ 한국인정지원센터(KAB)는 지난 7일 KAB 회의실에서 신용보증기금(KODIT)과 '국제표준화기구(ISO) 경영시스템 인증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KAB 인정 마크가 포함된 인증서를 받은 기업이 KODIT 신용평가를 받을 때 신용 등급 및 보증료 보증 등 우대지원을 받도록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상재 KAB 대표는 "ISO 경영시스템 인증이 신용평가 등에 중요한 지표로 활용됨에 따라 인증 가치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KAB 인정 인증서의 활용 방안을 확대하고자 지속해서 유관기관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AB은 대한민국 ISO 인증 제도 발전을 위해 1995년에 설립한 국내 경영시스템 인정기구다. 국제표준에 따라 적합성평가기관(ISO 인증기관 등)을 평가·관리하고 자국 정부 및 규제기관과 협력해 정책 이행을 위한 국제표준 보급·확산의 역할을 담당한다. 또 경영시스템 및 자격인증기관 인정과 국제 인정포럼(IAF) 한국 대표 등을 수행하고 있다.

KAB은 현재 국내 65개 인증기관을 인정, 유지·관리하며 해당 기관이 사용하는 'KAB 인정 마크 및 국제다자간상호인정협정(IAF MLA) 마크'는 KAB에서 신뢰를 입증하고 인증서의 국제적 통용도 보장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