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캐럴 시즌' 돌아왔다…차트 싹쓸이하고 '특급 피처링' 신곡도

송고시간2020-12-05 11:37

캐리 '올 아이 원…' 영국차트 2위…그란데 손잡고 '오 산타!' 발매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

[소니뮤직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연말 분위기가 예년 같지 않지만, '캐럴 시즌'은 어김없이 돌아왔다.

과거 나온 캐럴들이 음원 차트를 휩쓰는가 하면 팝스타들이 협업해 또 다른 메가 히트 캐럴의 탄생을 예고하기도 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가 5일 공개한 최신 싱글 차트에 따르면 상위 20곡 가운데 10곡이 캐럴이었다.

단연 눈에 띄는 곡은 2위에 오른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다.

이 곡은 1994년 발매된 이래 연말이면 전 세계 음악 차트를 역주행하는 곡으로, 캐리의 '연금' 같은 노래라는 우스갯소리까지 있다.

지난해에는 발표된 지 25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데다 최근 핫 100에서 14위를 기록한 만큼 다음 주에는 이 차트 최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왬 '라스트 크리스마스'(3위), 포그스 '페리테일 오브 뉴욕'(8위), 마이클 부블레 '이츠 비기닝 투 룩 어 랏 라이크'(13위) 등 익숙한 캐럴이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크리스마스의 여왕'이라 불리며 매년 겨울 캐럴로 재미를 보는 스타들이 모여 새로운 캐럴을 발표하기도 했다.

캐리는 '산타 텔 미'로 7년째 세계 음원 차트를 휩쓰는 아리아나 그란데와 손잡고 신곡 '오 산타!'를 전날 발매했다. 차세대 휘트니 휴스턴으로 꼽히는 미국 팝 가수 제니퍼 허드슨도 목소리를 보탰다.

캐리는 2010년 발표한 두 번째 크리스마스 앨범에 수록된 곡을 이들과 함께 재해석해 불렀다.

이 곡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 팝송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음원 차트인 지니뮤직에서 9위, 벅스에서 17위 등 상위권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머라이어 캐리와 아리아나 그란데, 제니퍼 허드슨 캐럴 신곡 '오 산타!'
머라이어 캐리와 아리아나 그란데, 제니퍼 허드슨 캐럴 신곡 '오 산타!'

[소니뮤직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