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은희 "서울 재산세 50% 감면…부동산 블루 해결"

송고시간2020-12-03 17:44

국민의힘 마포포럼 강연

마포포럼 참석하는 조은희 서초구청장
마포포럼 참석하는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울=연합뉴스)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3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2020.12.3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도전하는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3일 '주거 해결'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

조 구청장은 이날 국민의힘 전·현직 의원 모임인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강연에서 "오늘날 부동산 참사는 이념에 갇힌 정권의 무능과 그 정권의 눈치를 본 대권주자의 야심이 만든 불량 합작품"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자신을 '검증된 일꾼'이자 '진영 싸움에 물들지 않은 정치신인'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블루보다 심각한 '부동산 블루'를 해결하고 서울시를 다시 뛰게 하겠다"며 '뉴시티 플랜'을 소개했다.

뉴타운 사업 등을 활성화해 5년 내 신규주택 65만호를 공급하고, 주택 공급이 안정될 때까지 전체 서울시민의 재산세를 절반 감면하겠다는 구상이다.

재선의 조 구청장은 언론인 출신으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 정무부시장 등을 지냈다.

조은희 발언듣는 김무성
조은희 발언듣는 김무성

(서울=연합뉴스) 김무성 마포포럼 공동대표가 3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마포포럼)' 정례 세미나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조은희 서초구청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2020.12.3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minary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