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 "빌보드 톱3에 우리 노래 2개라니…아미 덕분"

송고시간2020-12-01 08:57

'라이프 고스 온'·'다이너마이트' 빌보드 핫 100 각각 1·3위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30일(현지시간) 한국어 곡 '라이프 고스 온'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정상을 차지한 후 팬들인 아미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트위터에 "핫 100에서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한 '라이프 고스 온'과 '다이너마이트'. 역시나 언제나, 아미 여러분 덕분"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지민은 다른 방탄소년단 트위터 계정을 통해 "1위도 너무 감사한데 3위 안에 저희 곡이 두 개라니. 사랑해주시는 아미 여러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썼다.

이어 "앞으로 더 좋은 앨범 들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빌보드 성적 공개를) 안자고 기다리다 잠깐 졸았다"고 덧붙였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도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보내주시는 여러분들의 사랑과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이날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으로 핫 100 1위에 올랐고, 지난 8월 발표한 영어 곡 '다이너마이트'는 11계단 역주행해 3위에 안착했다.

특히 '라이프 고스 온'은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의 파트가 한국어 곡으로, 한국어 곡이 이 차트 1위에 오르는 것은 빌보드 62년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