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렛시, 웹기반 AR SDK 글로벌 버전 개발자 플랫폼 출시

송고시간2020-11-30 12:00

렛시, 웹기반 AR SDK 글로벌 버전 개발자 플랫폼 출시 - 1

▲ 웹기반 증강현실(AR) 기술개발 회사인 렛시는 앱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A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웹AR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의 글로벌 버전 개발자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웹AR은 별도 앱의 지원 없이 기존 스마트폰 표준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AR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렛시 웹AR SDK는 웹GL(웹 기반 그래픽 라이브러리) 및 웹페이지 언어(HTML)·인터페이스(API)를 모두 지원하며 2차원(2D)·3차원(3D)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3D 모델 및 사용자 대화형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렛시 홈페이지에서는 누구나 AR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웹AR SDK 무료 라이선스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AR 콘텐츠는 대부분 앱 형태로 제작돼 사용자들이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고 개발자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운영체제(iOS) 2가지 종류로 앱 개발을 진행해야 했다"며 "이번 출시를 통해 해외 사용자들도 쉽게 웹AR SDK를 사용해 AR 콘텐츠 및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렛시는 2017년부터 삼성전자 원격 협업 플랫폼 및 KEB하나은행 AR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한 바 있다. 현재까지 지속해서 국내 대기업과 A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