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 새 앨범, 영국 오피셜 차트 2위로 진입

송고시간2020-11-28 09:22

'라이프 고스 온' 싱글 10위…그래미 후보 '다이너마이트' 역주행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미니앨범 'BE'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 2위로 진입했다.

오피셜 차트가 27일(현지시간) 공개한 앨범 차트에 따르면 'BE'는 이번 주 2위로 데뷔했다. 1위는 영국 출신 가수 마이클 볼과 테너 알피 보의 크리스마스 기념 앨범인 '투게더 앳 크리스마스'였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팝계를 대표하는 차트로, 앞서 방탄소년단은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와 '맵 오브 더 솔: 7'로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에도 톱 100 안에 3곡을 올렸다.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10위, 수록곡 '블루&그레이'가 66위였다.

지난 8월 발표한 뒤 꾸준히 차트를 지키고 있는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는 지난주보다 15계단 뛰어오른 37위를 기록했다.

'BE'에도 수록된 이 곡은 최근 미국 최고 권위 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로 지명됐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며 느낀 복잡한 감정을 음악으로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지민은 음악, 뷔는 비주얼, 정국은 뮤직비디오 등 분야별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 제작 과정에 깊숙이 참여했다. 지난 20일 발매 직후 전 세계 90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