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작 없는 연말 극장가 채우는 기획전·재개봉작들

송고시간2020-11-28 08:15

IMAX 대작·로맨스 영화 기획전·독립영화 재개봉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3차 대유행으로 연말 극장가에서 예년 같은 풍경을 기대할 수 없게 됐다.

연말 성수기를 노리던 한국 대작들이 다시 물러난 빈자리는 다양한 기획전과 재개봉작들이 채우고 있다.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눈에 띄는 신작이 없는 12월 첫째 주는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대표작들이 대신한다. 워너브러더스는 다음 달 3일부터 놀런 감독의 전작 세 편을 아이맥스(IMAX)로 다시 볼 수 있는 'IMAX 대작 기획전'을 진행한다.

상영작은 국내에서 1천만 관객을 넘긴 최대 흥행작 '인터스텔라'와 전쟁 실화를 그린 '덩케르크', 히어로 블록버스터의 전설로 꼽히는 '다크 나이트'다.

관람객에는 기획전 포스터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16일까지.

한지민과 남주혁이 주연한 '조제' 개봉을 앞두고 일본의 원작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도 다시 볼 수 있다.

수입사 엔케이컨텐츠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과 손예진과 소지섭 주연으로 리메이크됐던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함께 상영하는 '일본 로맨스 명작 영화 기획전'을 마련했다.

[엔케이컨텐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엔케이컨텐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로맨틱 코미디 영화들을 해부하는 엘리자베스 생키 감독의 다큐멘터리 '로맨틱 코미디' 개봉(3일)에 앞서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예습하고 복습할 수 있는 기획전도 열리고 있다.

CGV는 이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는 영화 중 줄리아 로버츠의 '귀여운 여인', 샌드라 블록의 '당신이 잠든 사이에', 메릴린 먼로의 '뜨거운 것이 좋아'를 비롯해 '사랑의 블랙홀', '펀치 드렁크 러브',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등 6편을 상영한다.

[CGV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GV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상반기 개봉했다가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본 저예산 한국 영화들도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재개봉하고 있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와 '프랑스 여자', 뮤지컬 독립영화 '어게인', 다큐멘터리 '산티아고의 흰 지팡이'와 '고양이 집사' 등이다.

헝가리 문화원 개원 1주년을 기념해 '글루미 선데이'를 비롯해 헝가리 영화 5편을 상영하는 '2020 헝가리 영화의 날'은 12월 12일 CGV명동, 13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다.

mih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