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고양시 "연말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집에서 힐링하세요"

송고시간2020-11-29 08:29

도서관 온라인 프로그램, 명사 초청 실시간 온라인 중계 등 다채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일상 모임과 연말 모임은 꿈도 꾸지 못하게 됐다.

밖에 나가지 않는 소위 '집콕'이 일상화되면서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예년과 사뭇 다른 연말 경기 고양시에서 '코로나블루'('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 극복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 '도서관은 살아있다'…책으로 코로나블루 극복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다음 달 10∼12일 '2020 고양시 도서관 책잔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도서관이 살아있다'라는 주제로 작가 북 토크, 온라인 독서 모임, 체험 행사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11일 인문학 베스트셀러인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의 저자들에 이어 12일 '일간 이슬아'로 유명한 이슬아 작가가 진행하는 북토크가 예정돼 있다.

책으로 코로나블루 극복
책으로 코로나블루 극복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북토크는 고양시 도서관센터 유튜브 채널과 'Zoom'으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온라인 수업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나만의 첫 책 만들기'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백석도서관은 '도서관에서 보내 준 나를 위한 그림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음 달에는 '행복'과 관련된 사연을 도서관에 보내면 사서가 직접 선정한 사연 맞춤형 그림책을 대출받을 수 있다. 고양시의 특화된 북 큐레이션의 하나다. 책은 비대면으로 택배 배송한다.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이틀간 사연을 받는다.

코로나19로 크리스마스·연말 모임이 취소된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는 '집콕 크리마스마스 클래스, 오르골 트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다음 달 15일 진행한다. 온라인 강의로 이달 30일부터 20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도서관 프로그램의 참여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안방에서 스타강사들의 명강의 듣는다

명사 초청 토크 콘서트 강연으로 인기가 높은 고양시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고지식 콘서트'가 오는 다음 달 1일과 11일 열린다.

고양시 고지식 콘서트
고양시 고지식 콘서트

[고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양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강연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진행해 안방에서 명강의를 들을 수 있다.

1일 오후 2시에는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EBS 역사 강사가 '역사 속 국난 극복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11일 오후 2시에는 JTBC '차이 나는 클라스'에서 명강의로 화제를 모은 김누리 중앙대 교수의 '코로나시대, 어디로 갈 것인가' 강연이 진행된다.

이밖에 고양시 유튜브 채널에서 집콕족들을 위한 재미있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방송에도 소개된 코로나19 방역 관련 패러디 영상과 김아랑 쇼트트랙 선수·진윤성 역도 선수·소방관 등 고양시민들의 평범한 일상을 보여주는 영상 등이 준비돼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