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산림휴양 정보 한눈에…도, 온라인 배너 서비스

송고시간2020-11-24 14:58

산림휴양 정보 제공 '경남관광 길잡이' 홈페이지
산림휴양 정보 제공 '경남관광 길잡이' 홈페이지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연휴양림,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휴양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경남관광 길잡이' 홈페이지에 '산림휴양' 배너를 만들어 도내 산림휴양 시설과 산림교육서비스 정보 제공서비스를 시작했다.

정보 제공대상은 자연휴양림 16개소, 치유의숲 3개소, 산림욕장 20개소, 생태숲 11개소, 수목원·박물관 6개소, 유아숲체험원 16개소, 목재문화체험장 6개소, 정원 8개소를 포함한 도내 86개 산림휴양 시설이다.

  • 광고
  • 도는 이들 시설 주소, 연락처, 관리기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경, 숲해설, 유아숲지도, 산림치유지도 등 시·군별 산림교육서비스와 시설현황, 예약·문의 연락처를 제공한다.

    경남 우수 농식품 태국 시장서 판촉전

    지난해 태국서 열린 경남 우수농식품 홍보판촉전
    지난해 태국서 열린 경남 우수농식품 홍보판촉전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방콕 에스플라나드 라차다 쇼핑몰에서 도내 12개 업체가 참여하는 '경남 우수 농식품 홍보 판촉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우수 농식품을 생산하는 12개 업체가 참여해 떡볶이, 삼계탕, 유자효차, 샤인머스캣, 황토사과 등 17개 품목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 태국 유명 식음료 영향력자(인플루언서)와 유튜버를 활용한 라이브 방송과 비디오 촬영, 현장방문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마련해 경남 우수 농식품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정태호 도 농식품유통과장은 "태국 소비자들은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한국인과 유사한 면이 많다"며 "현지 입맛에 적합한 제품 개발과 집중적인 홍보판촉전으로 농식품 수출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