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민의힘 이진복 전 의원 부산시장 보선 출마선언

송고시간2020-11-23 11:59

이진복 전 의원, 부산시장 보선 출마선언
이진복 전 의원, 부산시장 보선 출마선언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이진복 전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23일 부산 해운대구 월석아트홀에서 내년 4월 치러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0.11.23 pitbull@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이진복 전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23일 부산 해운대구 월석아트홀에서 내년 4월 치러지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지지자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새로운 '희망의 부산'을 위한 담대한 도전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그는 "멈춰서고 추락하는 부산을 다시 일으켜 세워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부산을 통째로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며 "부산을 싹 다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이 전 의원은 1호 공약으로 스마트 '신(新) 씨티'(SEA:TY, Sea+City)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이 전 의원은 "이 사업은 부산 남항 외항 앞바다 일원에 2022년부터 2030년까지 200만㎡를 매립해 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라며 "동부산과 원도심, 서부산권, 가덕신공항 등을 연결하는 부산 신해양관광벨트 구축의 핵심 역할은 물론 영도구, 서구, 중구 등 부산 원도심 활성화에 대한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전 의원은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청년시장, 부산을 통째로 팔러 다니는 글로벌세일즈 시장, 현장시장·소통시장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국민의힘에서는 지난 9월 이종혁 전 의원을 시작으로 박민식, 유기준 등 전 의원들이 부산시장 보선 출마를 잇따라 선언했다.

pitbul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