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군, 주방가전 시장에서 인기

송고시간2020-11-22 11:00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제품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제품

왼쪽부터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직화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 큐브냉장고. [삼성전자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OPKE)' 제품군으로 주방가전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제품의 타입·소재·색상 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하고, 이어 직화오븐·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인덕션·큐브냉장고 등 주방 가전까지 맞춤형 콘셉트를 확대해 '비스포크 키친' 제품군을 완성했다.

이 중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국내에서 판매한 냉장고 전체 매출의 65%를 차지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식기세척기와 인덕션, 직화오븐, 전자레인지 등 주방가전들도 다른 비스포크 제품들과 통일감을 주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판매가 늘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비스포크 직화오븐은 삼성전자 국내 직화오븐 전체 판매 중 70%를 차지하고, 올해 6월에 출시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전체의 약 50%를 차지한다.

올해 1∼10월 삼성전자 식기세척기는 국내 매출액 기준 전년 대비 280%, 인덕션은 약 130%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비스포크 키친을 완성한 데 이어 공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한 큐브 냉장고까지 출시하며 비스포크 생태계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스포크 가전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