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통계청, 23일부터 농림어업총조사…인터넷조사 선택 가능

송고시간2020-11-22 12:00

[통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통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통계청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전국의 모든 농가, 임가, 어가와 행정리를 대상으로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전국 농림어가의 구성, 분포 및 변화를 파악하기 위한 통계조사로 5년마다 진행된다.

조사는 12월 1일 0시를 기준 시점으로 조사 대상에 해당하는 농림어가를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인터넷 조사를 진행한다. 방문 면접조사는 내달 1∼18일 이뤄진다.

면접조사 기간 통계조사원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 대상 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응답자가 원할 경우 회수용 종이 조사표나 조사원과의 전화조사를 통해서 응답할 수도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전염병 확산이나 사생활 침해 우려 등의 이유로 조사원의 방문을 원하지 않는 가구는 우편으로 배부된 조사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이용해 '2020 농림어업총조사' 누리집(www.affcensus.go.kr)에 직접 접속해 인터넷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국내·외 정책 수요와 사회 변화상을 반영한 '지능형 농장'(smart farm), '식생활 및 기후 변화에 따른 농작물 재배면적 변동', '온실가스 배출량', '외국인력 고용 현황' 등을 조사한다.

행정리 단위로 진행하는 지역조사는 마을의 생태계를 알 수 있는 '의료·보건 및 복지시설', '생활·교육·교통 인프라 현황' 등을 조사한다.

bo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