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성우쏠라이트, EFB 시리즈 국내 공식 출시

송고시간2020-11-23 09:00

현대성우쏠라이트, EFB 시리즈 국내 공식 출시 - 1

▲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내달 '인핸스트 플러디드 배터리'(EFB)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리뉴얼한 쏠라이트 배터리 디자인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쏠라이트 배터리의 EFB 시리즈는 충·방전이 잦은 '아이들 스톱 앤 고'(ISG) 시스템 차량에 탑재할 수 있는 고성능 배터리다.

일반 배터리와 비교해 강한 내구력과 우수한 저온 시동성, 긴 수명을 갖춘 게 특징이다. 전력 소모가 많거나 엔진 시동이 잦은 일반 차량에도 사용할 수 있다.

ISG 기능이 국내 차종에 보급됨에 따라 차량 성능 구현 및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EFB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 측면에서 '흡착성 유리 매트 축전지'(AGM) 배터리와 '완전 밀폐형 축전지'(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인 만큼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던 고객들의 수요를 해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EFB 배터리 출시를 맞아 쏠라이트 배터리 슬로건 및 패키지 디자인 6종을 7년 만에 리뉴얼해 브랜드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 '부스트 업 라이프'에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쏠라이트 배터리의 목표를 담았다.

방향 제시의 의미를 나타낸 화살표와 제품 시리즈별 컬러 브랜딩 등이 리뉴얼 디자인의 특징이다.

고급형 AGM 및 EFB는 고객 가치 증진을 위해 프리미엄을 강조한 카본 패턴과 골드, 실버 색상을 각각 사용했다.

일반형 CMF 및 일반 고용량형인 '향상된 완전 밀폐형 축전지'(UMF)는 쏠라이트 배터리의 대표 색상인 블랙과 레드 색상을 조합했으며 '농업용 밀폐형 축전지'(AMF) 시리즈는 그린, 택시용 배터리는 옐로 색상을 적용해 제품별 용도를 간접적으로 나타냈다.

리뉴얼된 쏠라이트 배터리와 EFB 시리즈는 내달부터 전국 공식 대리점 및 지역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