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책 콘테스트로 승진'…경남 고성군 인사 혁신안 눈길

송고시간2020-11-19 14:58

백두현 군수, 지난해 주민이 직접 뽑는 '읍장 주민추천제'도 시행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 브리핑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 브리핑

(경남 고성=연합뉴스)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가 19일 군청에서 브리핑하고 있다. 2020.11.19 [경남 고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고성=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는 "새로운 인사 문화를 도입해 관행 벽을 깨고 변화의 단추를 끼우겠다"며 19일 인사 혁신안을 발표했다.

백 군수는 이날 군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공무원을 상대로 '정책 콘테스트'를 개최해 이를 승진에 반영하겠다"며 새로운 인사 혁신안을 예고했다.

백 군수는 잠재력을 발휘해 군과 군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의 열정에 '승진'이라는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 같은 인사 제도를 시도한다고 설명했다.

승진 분야는 5급 1명, 6급 1명 이상이며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희망 보직을 부여한다.

콘테스트 과제는 도시재생, 읍면 중심지 활성화, 군 발전과 관련된 것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무원은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신청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발표수행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내달 16일 정책 콘테스트를 통해 정책발표와 심층 면접을 통해 평가한다.

내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반영된다.

백 군수는 "이번 콘테스트는 군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군민이 행복한 군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백 군수는 지난해 주민이 고성읍장을 직접 뽑는 '고성읍장 주민추천제'를 통해 한차례 인사권을 내려놓은 바 있다.

imag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