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종인 "가덕도신공항 적극 검토…일관성은 유감"

송고시간2020-11-17 11:03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17일 정부가 김해신공항 방안을 백지화하고 가덕도신공항을 추진할 경우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이 이에 대한 입장을 묻자 "일단 그런 식으로 (김해신공항 백지화를) 발표해버리면 새로운 공항에 대한 논의가 시작될 것 아닌가"라며 "그렇게 되면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 쪽에서 얘기하는 가덕도 공항에 대한 강구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다만 "정부의 정책 일관성이라는 게 지켜지지 않는 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에 대한 대국민 사과와 관련한 질문에는 "방식과 시기를 판단해서 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앞서 의원총회에선 "내년 서울시장·부산시장 보궐선거는 이 정부의 4년간의 업적을 총체적으로 평가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며 "현재까지의 업적을 보면 저희가 무난히 이길 수 있는 선거"라고 말했다.

화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화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화상 의원총회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날 사회적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의원총회를 곧바로 비대면 화상 의원총회로 변경했다. 2020.11.17 jeong@yna.co.kr

zhe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