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온·오프라인 공존의 장…'다문화가족 축제' 열려

송고시간2020-11-13 14:00

경남도청
경남도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0 경상남도 다문화가족 축제'가 13일 도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결혼이민자를 격려하고 도민과 이주민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된 이 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행사 규모를 최소화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열려 눈길을 끌었다.

김경수 지사는 영상 축사에서 "코로나19라는 위기 앞에서 우리는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도가 모두를 포용하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이루기 위해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도, 16일부터 일본 도쿄 '농식품 홍보 판촉전' 참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6일부터 7일간 일본 도쿄에서 도내 12개 업체와 함께 '경남 우수 농식품 홍보 판촉전'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내 12개 업체가 생산한 17개 품목을 대상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에이산마켓, 서울시장, 총각네 등 도쿄 내 한국제품 유통전문점 3곳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높은 고령층과 소규모 가족 단위 소비자들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쳐 도내에서 생산된 우수 먹거리 농식품을 전량 판매할 계획이다.

정태호 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일본 내 면역력 증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도내 농식품 가공 수출전문업체를 집중 육성해 수출 주력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