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집 '어느 멋진 날' 출간

송고시간2020-11-09 15:23

경남 성인문해교육 출품작 시화전 시집 표지
경남 성인문해교육 출품작 시화전 시집 표지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와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최근 5년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출품작 시집 '어느 멋진 날'을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책은 기초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 학습자에게 한글을 가르치고 나아가 삶을 풍요롭게 하려고 총 70편의 시를 담았다.

생애 처음 글을 익히며 맛본 기쁨부터 황혼에 만나는 배움의 즐거움까지 문해교육을 받은 노인들의 감정을 중심으로 '희·노·애·락'이라는 네 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작품과 함께 아름다운 삽화(일러스트)도 수록됐다.

도는 이 책에서 이어가기(릴레이) 시화전, 성인문해 행복콘서트 등 지난 5년간 경남 성인문해교육사업 성과를 정리하고 독자들에게 문해교육 중요성 홍보와 사회적 인식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어린이집 운행 통학버스 안전점검…9일부터 2주간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어린이집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에 대한 안전 점검을 9일부터 2주간 시행한다.

이번 점검은 도를 비롯한 시·군 관계자, 경찰,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이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진행한다.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종합 보험 가입,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하차 확인 장치 설치와 좌석 안전띠 결함, 어린이 통학버스 정보시스템 등록 여부 등을 주로 점검한다.

점검 결과 위반 시설에는 시정 명령과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처분을 할 예정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