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IG넥스원, 이노와이어리스 인수…민수분야 사업 확대

송고시간2020-11-06 08:55

331억원 투자…기존 지분 합쳐 총 21% 확보

LIG넥스원 로고
LIG넥스원 로고

[LIG넥스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LIG넥스원[079550]이 국내 무선통신장비 전문기업을 인수하며 민수 분야 사업 확대에 나섰다.

LIG넥스원은 주식매수청구권(콜옵션) 행사를 통해 이노와이어리스[073490] 지분 16.55%를 331억원에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대금 지급 등 절차가 마무리되면 LIG넥스원은 기존 보유 지분 4.45%를 포함해 총 21%의 지분을 확보하며, 이노와이어리스를 자회사로 편입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LIG넥스원은 지난 2018년 KCGI-헬리오스 제1호 사모투자 합자회사(이하 PEF)와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한 공동투자를 진행, 2년 후 PEF가 보유한 지분을 사들일 수 있는 매수청구권을 확보한 바 있다.

LIG넥스원에 따르면 2000년 설립된 이노와이어리스는 이동통신용 최적화, 시험·계측솔루션 및 소형기지국(SmallCell) 분야의 국내 선도업체로 5세대 통신(5G) 상용화의 대표기업 중 하나다.

전체 임직원 중 연구개발(R&D) 인력이 70%를 웃돌고,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무선통신망 장비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했다.

특히 3G, 4G, LTE, 5G를 아우르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국, 일본, 유럽, 홍콩 등 세계 각지에 글로벌 고객 및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노와이어리스의 매출액은 2017년 607억, 2018년 640억, 2019년 968억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LIG넥스원은 이노와이어리스 인수를 통해 국방·민수 분야에서 융합 및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이 보유한 정밀전자 분야 핵심역량과 이노와이어리스의 기술력을 접목해 민수 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만드는 한편, 군(軍) 주요 무기체계를 대상으로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적용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 결정이 양사 간 협력과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길을 찾는 것은 물론 국내 방위산업 및 무선통신 분야의 기술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노와이어리스 회사 전경
이노와이어리스 회사 전경

[LIG넥스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