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020년 생물다양성 페스티벌, 7일 온라인 중심으로 개최

송고시간2020-11-06 06:00

2020년 생물다양성 페스티벌, 7일 온라인 중심으로 개최 - 1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환경부는 7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keystonellc.kr/eco/eco.html)을 중심으로 '2020년 생물다양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생물다양성 페스티벌'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물자원보전 활동에 앞장선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에 모범을 보인 제15기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29개교 41개팀 229명)와 2020년 생물다양성 그린기자단(32명) 등 총 261명의 수료식이 진행된다.

또 청소년리더 활동 우수팀과 그린기자단 최우수기자에게 환경부 장관상 등을 시상하고, 올해 활동 내용을 발표한다.

최우수상에는 글로벌리더지역 알씨와이(RCY) '희망을 노래하는 동고비'와 인천 초은중학교 '초은가비'가 선정됐다.

아울러 김이현(동탄국제고), 홍설원(용인흥덕고), 권수려(중앙대), 이동윤(전남대) 씨 등 4명이 최우수 기자의 영예를 안았다.

생태전문가와 전화 연결을 통해 생태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 밖에 청소년리더 활동 영상 상영, 생태지도 공개, 생물다양성 퀴즈 등 다양한 온라인 부대행사도 열린다. 행사 장면은 영상(keystonellc.kr/eco/eco.html)에 접속해 '참가하기'를 누른 후 소속과 이름을 적으면 시청할 수 있다.

박연재 환경부 자연보전정책관은 "청소년들이 국내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미래의 생물자원 보전의 주역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ookman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