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트라·기업은행·삼성SDS 손잡고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지원

송고시간2020-11-05 14:29

코트라, IBK기업은행·삼성SDS와 업무협약
코트라, IBK기업은행·삼성SDS와 업무협약

코트라가 5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삼성SDS, IBK기업은행과 중소·중견기업의 온라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가운데)이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왼쪽), IBK기업은행 윤종원 은행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트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수출지원을 위해 민관이 손잡았다.

코트라는 5일 서울 서초구 염곡동 본사에서 IBK기업은행, 삼성SDS와 중소·중견기업의 온라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기업간거래(B2B) 사이트 '바이코리아'를 개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코트라는 IBK기업은행의 '수출대금 결제서비스'와 삼성SDS의 온라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를 연계해 내년 5월부터 종합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리 기업이 온라인상에서 해외 마케팅, 바이어 상담, 대금결제, 물류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코트라는 IBK기업은행, 삼성SDS와 ▲ 중소·중견기업의 온라인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 마케팅 강화 ▲ 다양한 대금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한 안전한 온라인결제 확대 ▲ 최첨단 물류관리 플랫폼·물류 서비스 도입 등에 힘쓸 예정이다.

코트라 관계자는 "세계 84개국에서 127개 해외무역관을 운영 중인 코트라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과 IBK기업은행의 수출대금 결제서비스, 삼성SDS의 물류관리 노하우가 만나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