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 사회적 책임 최고경영자 대상

송고시간2020-11-04 14:00

사재 출연 소외계층 장학재단 설립…10년간 355억 사회공헌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는 권혁운 회장이 4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에서 최고경영자 대상 부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에서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품질경영학회, 한국공기업학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 전략과 사회적 책임경영'을 주제로 진행됐다.

권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10년간 355억원이 넘는 사회공헌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2016년 사재 130억원을 출연해 저소득, 차상위, 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아동에게 장학금과 학습 기자재 등을 지원하는 재단법인 문암장학문화재단을 설립했다.

그는 "기업의 안정과 성장이라는 경영적 가치에 사회적 책임, 동반성장, 공유가치로 이어지는 사회적 가치를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지에 대한 경영자 균형 감각을 익히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가치와 경험을 소비하는 시대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권 회장이 1987년 회사 설립한 아이에스동서는 40여 년간 전국에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건축물과 토목공사를 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건설사로 성장했다.

아파트 브랜드 에일린의 뜰, 주상복합 아파트 W(더블유) 등으로 대표되는 주택사업과 토목공사 이외에 환경 종합 서비스 기업 인선이엔티, 섬유·패션기업 티씨이, 해상운송기업 아이에스해운, 콘크리트 제조기업 영풍파일 등 사업 다각화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

[아이에스동서 제공]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