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EU 정상들 "니스 테러 충격…프랑스와 연대 굳건"

송고시간2020-10-30 03:40

니스 테러 현장에서 희생자를 위한 촛불이 불을 밝히는 시민들 [EPA=연합뉴스]

니스 테러 현장에서 희생자를 위한 촛불이 불을 밝히는 시민들 [EPA=연합뉴스]

(베를린=연합뉴스) 이광빈 특파원 = 유럽연합(EU) 지도자들은 29일(현지시간) 프랑스 니스의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발생한 흉기 테러에 대해 공동 성명을 내고 강력히 비판했다.

EU 지도자들은 "테러 공격에 충격을 받고 슬퍼한다"면서 "우리가 공유하는 가치에 대한 공격에 대해 가장 강력한 언어로 비판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테러리즘과 폭력적인 극단주의에 맞서 지속해서 싸워왔다"면서 "프랑스, 프랑스 국민과의 연대에서 우리는 단합해 있고 굳건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전 세계 지도자들이 분열보다 지역사회와 종교 간의 이해와 대화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9시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니스의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발생한 흉기 공격으로 여성 2명과 남성 1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다. 피해 여성 1명은 참수당한 채 발견됐다.

용의자는 아프리카 튀니지 국적의 21세 남성으로 이탈리아를 거쳐 이달 초 프랑스로 들어왔다.

이번 흉기 테러는 표현의 자유를 가르치던 중학교 교사가 이슬람 극단주의에 빠진 18세 청년에게 참수당한 지 채 2주도 안 돼 발생했다.

lkbin@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sX8xWYzHz0c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