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백두산 호랑이, 곰 잡아먹고 휴식까지"…중국서 흔적 발견 [영상]

송고시간2020-10-28 14:57

(서울=연합뉴스) 중국과 러시아 접경지역인 중국 헤이룽장성의 산림지대에서 호랑이가 곰을 잡아먹은 흔적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7일 중국중앙(CC)TV에 따르면 헤이룽장성 샤오싱안링(小興安嶺) 타이핑거우(太平溝) 자연보호구역에서 멸종위기종인 동북 호랑이(일명 백두산 호랑이)의 포식 행위 관련 흔적이 발견됐는데요.

산속에서 고양잇과 동물을 연구하던 타이핑거우 자연보호구역 관리국 직원들이 호랑이 발자국을 발견하고 그 뒤를 따라갔다가 이러한 흔적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타이핑거우 자연보호구역 관리국 직원인 류옌린(劉彦林) 씨는 "호랑이가 (작은) 곰의 복부와 목 앞부위를 먹어 치운 상태였다"면서 "당시 곰에서 여전히 열기가 뿜어져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류 씨는 또 "싸움 현장에 호랑이의 발자국이 있었다. 또 부근에서 호랑이가 다 먹은 후 누워서 휴식을 취한 흔적도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이 지역의 생태가 복원되면서 러시아에서 이 지역으로 호랑이들이 돌아왔고 이 지역에 살던 곰 개체 수에 큰 변화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베이징대 생명과학원 뤼즈(呂植) 교수는 "(야생에서) 호랑이가 살아있는 곰을 먹는다는 걸 들어보지 못했다.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황윤정·최수연>

<영상: 연합뉴스TV·중국 CCTVPLUS>

"백두산 호랑이, 곰 잡아먹고 휴식까지"…중국서 흔적 발견 [영상]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