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케이블TV방송대상 PP 예능 대상에 '쉰이어인턴'(종합)

송고시간2020-10-28 16:30

문대통령 "규제혁신과 인재양성으로 케이블TV 미래 만드는 데 함께"

쉰이어인턴
쉰이어인턴

[연합뉴스TV, 연합인포맥스, 한국직업방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케이블TV 출범 25주년을 기념해 28일 케이블TV방송대상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먼저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작품상 중 드라마 대상은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 돌아갔으며 예능 대상은 한국직업방송의 '쉰이어인턴'이 받았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고시원 내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려냈으며 임시완과 이동욱 등이 열연해 젊은 층의 호평을 받았다.

연합뉴스TV와 연합인포맥스가 제작하고 조은용 연합인포맥스 PD가 연출한 '쉰이어인턴'은 배우 신현준 등 50대 방송인들이 젊은 창업주들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에 인턴으로 취업해 벌어진 일들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시상식에 영상 축사를 보내 "규제혁신으로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돕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아우르는 디지털콘텐츠 인재 1천400명을 양성해 케이블 TV의 미래를 만드는 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케이블TV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도 큰 역할을 해줬다"며 "방역수칙을 알리며 코로나 확진자 경로를 제공했고,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 캠페인을 벌여 방역과 함께 경제 지키기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격려했다.

시상식에는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등도 참석했다.

한편, 교양/다큐 대상은 '북간도의 십자가(CBS TV)'와 'Beyond Confrontation(아리랑 국제방송)', 어린이 대상은 '더 콰이어(대교어린이TV)', 음악 대상은 '실버스타코리아(실버아이TV)', 기획 대상은 '경술국치, 부끄러움에 대하여(TBS)', 글로벌 대상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MBC 에브리원)', VOD 부문은 '사랑의 불시착(tvN)'이 가져갔다.

콘텐츠 활성화와 산업발전에 기여한 방송채널사용사업자에 수여하는 PP채널상은 국방TV가 선정됐다.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24시간 생활밀착형 정보로 지역방송의 위상을 드높이고, 세계 어느 곳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고품격 콘텐츠로 방송 한류를 일궈낸 유료방송 종사자분들의 공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