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차 발표와 공연의 만남…SM·현대차 '비욘드 드라이브'

송고시간2020-10-28 09:22

엑소 카이, 신형 투싼과 '초현실 공간여행'…AR·XR 퍼포먼스로 신차 홍보

신개념 버추얼 쇼케이스 '비욘드 드라이브'
신개념 버추얼 쇼케이스 '비욘드 드라이브'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함께 신차 발표 행사와 온라인 콘서트가 접목된 새로운 방식의 쇼케이스를 연다.

28일 SM과 현대차에 따르면 '디 올 뉴 투싼'(이하 신형 투싼) 출시를 알리는 신개념 버추얼 쇼케이스 '비욘드 드라이브'(Beyond DRIVE)가 다음 달 1일 오후 10시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비욘드 드라이브'에서는 엑소 멤버 카이가 주연을 맡아 바다, 우주, 소인국, 숲 등 초현실적인 공간을 넘나들며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와 연기를 선보인다.

어린 시절의 꿈을 뒤로하고 출판사 직원으로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주인공이 투싼을 만난 후 미스터리한 빛을 따라 공간 여행을 하며 진정한 자아를 찾는다는 이야기를 펼친다.

스토리텔링 요소와 증강현실(AR)·확장현실(XR)을 접목한 무대 기술 및 공연이 한 편의 뮤지컬처럼 어우러지고,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한 신형 투싼이 무대 위를 비행하는 등의 장면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신형 투싼의 디자인과 기술은 창의적 시각 연출을 통해 관객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게 된다.

또 현대무용가 김설진, 세계적인 비보이 크루 갬블러의 비보이 킬(B-Boy Kill), 안무가 백구영 등이 공연 기획에 참여해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SM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전용 콘서트 브랜드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가 신차 발표 행사와 결합한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종 산업의 만남으로 탄생한 '비욘드 드라이브'는 기존 정보전달 위주의 행사와 차별화를 두고 새롭게 도입한 신차 출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라고 말했다.

'비욘드 드라이브'의 VOD 다시보기는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과 SM타운 및 엑소 유튜브 채널 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