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아차,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3년 연속 수상

송고시간2020-10-27 10:21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기아차[000270]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0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 보고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총 7개 부문에서 지속 가능성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이중 지속가능경영대상은 최근 1개년도에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한 기업을 대상으로 보고서의 품질과 의사소통 효과성을 심사해 선정한다.

기아차 본사
기아차 본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기아차는 종합 89.71점(중요성 91.43점, 이해가능성 90.00점, 신뢰성 85.71점)을 받아 부문 최고점으로 3년 연속 대상에 올랐다.

특히 미래 전략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성과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기아차는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회사의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로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는 미래 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2020 지속가능보고서를 '무브 업(MOVE UP)'이라는 주제로 구성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매거진'과 '팩트 북' 두 섹션으로 구성해 가독성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발전 방향을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를 통해 소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ESG 체질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