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나주시청 공무원 확진…청사 일부 폐쇄·전수 검사

송고시간2020-10-26 10:44

공무원 확진…나주시청 폐쇄
공무원 확진…나주시청 폐쇄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26일 오전 전남 나주시청 청사 입구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통제 안내문이 붙어 있다. 나주시는 팀장급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날 청사 일부를 폐쇄하고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수검사에 착수했다. hs@yna.co.kr

(나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전남 나주시 공무원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시청이 폐쇄됐다.

26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30분께 일자리경제과 소속 공무원 A씨가 양성 판정을 받고 격리 조처됐다.

나주시는 일자리경제과가 있는 별관 건물 전체를 24시간 동안 폐쇄하고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해당 부서 공무원 118명과 가족들은 코로나19 검사를 한 뒤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한다.

시는 본관 등에 근무하는 나머지 직원 520여명에 대해서도 전수검사를 하고 26일 하루 동안 민원인들의 청사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A씨는 지난 14일 나주시 다도면 식당에서 서울 송파구 365번 확진자와 가까운 자리에서 점심을 먹었다.

그는 1차 검사에서는 음성이 나왔으나 이후 발열과 감기 증상이 나타나 2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방역 당국은 A씨가 2차 검사를 받기 전인 지난 22일 읍면동 직원 50여명이 참여하는 회의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검사 대상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광주시도 A씨가 거주하는 광주 남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와 배우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자가격리 조치했다.

나주시청 공무원 확진…주차장에 선별진료소 설치
나주시청 공무원 확진…주차장에 선별진료소 설치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26일 오전 전남 나주시청 주차장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에서 공무원들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나주시는 팀장급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날 청사 일부를 폐쇄하고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수검사에 착수했다. hs@yna.co.kr

areu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