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산업장관 "월성1호기 자료 삭제, 기관장으로서 책임 회피않겠다"

송고시간2020-10-22 15:04

답변하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답변하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종합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10.22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윤보람 기자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2일 산업부 직원들이 월성1호기 조기 폐쇄 관련 자료를 삭제한 데 대해 "기관장으로서 책임질 일이 있다면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중위)에서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정말 산업부 국장과 직원이 444개 자료를 상부와 교감 없이 자의로 삭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라고 묻자 "안타깝다"면서도 "스스로 (삭제)했다는 감사 결과가 나왔고, 저도 감사 결과를 통해서 알았다"고 답했다.

이에 조 의원이 "상부와 어떤 교감 없이 할 수 있다는 것은 월권행위며, 공직자 문화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기관장은 기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책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성 장관은 "조직적 차원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것은 상상도 못 한다"면서 "제가 조직의 기관장으로서 책임질 일이 있다면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