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코로나19 대응 집중…부산 북구의회 행정사무 감사 취소

송고시간2020-10-22 14:30

분주한 의료진
분주한 의료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부산 북구의회가 최근 지역에서 확산하는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행정사무 감사 일정을 취소했다.

북구의회는 의원총회에서 2020년도 행정사무 감사 일정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북구의회는 "코로나19 사태가 한 달 가까이 심각한 상황으로 지속하여 주말도 없이 격무에 시달리는 공무원들의 피로감을 덜고 코로나19 극복에 매진할 수 있도록 의원 전체 총회에서 장시간 논의와 합의를 거쳐 올해 행정사무 감사 취소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가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는 본연의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일부 반론도 있었으나,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난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보태야 하는 것이 주민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위와 같은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의원총회에서 여야 의원들은 전원 행정사무 감사 일정 취소에 동의했다.

북구의회는 구정 질문, 5분 자유발언, 업무 보고로 행정사무 감사 취소에 따른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한 야당 의원은 "공무원들이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고 있어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여건이 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취소했지만 사실상 감사 연기에 가깝다"며 "내년도 업무 보고를 좀 더 세심하게 챙겨 구정 감시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북구는 해뜨락 요양병원에서 8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는 등 만덕동 위주로 확산세가 지속하고 있다.

handbrother@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