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업은행, 예적금·대출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 출시

송고시간2020-10-22 14:12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IBK기업은행은 입출금식 통장과 적금, 대출 등을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을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출시 예정 상품은 각종 수수료 면제 등 혜택을 제공하는 입출금식 통장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이 상품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IBK생활금융적금',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이다.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은 급여(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4대 연금)을 받거나 생활비(아파트관리비, 지로 등) 자동이체(2건) 거래만 있으면 금융 수수료 면제와 환율 80% 우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면제 수수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수수료(월 50회), 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 수수료(월 10회),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월10회) 등이다.

'IBK생활금융적금'은 매달 고객이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최종 잔액의 1%를 매월 자동 적립하는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5%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입출금식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공과금·아파트 관리비, 간편결제 등 자동이체에 한해 출금이 되도록 한 대출 상품이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대출한도는 50만원이고 현금 출금, 일반 계좌이체는 할 수 없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존 주거래통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비상금 적금, 소액연체방지대출, 주식거래, 신용관리 등 고객의 일상생활 속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혁신형 금융상품"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 제공]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