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참전용사 추모…23일 부산서 75주년 유엔의 날 기념식

송고시간2020-10-22 09:10

유엔기념공원
유엔기념공원

촬영 조정호(드론).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제75주년 유엔 기념식이 23일 오전 11시 유엔기념공원에서 한국전쟁 유엔참전국 외교사절, 육·해·공군 장병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유엔의 날 기념식은 10월 24일 유엔의 날을 맞아 한국전쟁 참전 유엔군 전몰 장병을 추모하고 자유와 평화 수호의 유엔 정신을 기리기 위해 해마다 개최된다.

기념식은 11개국 안장국 국기 입장을 시작으로 국민 의례, 기념사, 헌화, 조총과 묵념, 추모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 전 육·해·공군 장병이 2천309기의 개별 묘역에 국화를 헌화한다.

유엔군 참전용사를 추모하기 위해 유엔기념공원에 안장된 2천309기의 이름이 새겨진 동판을 제작, 해당 국가 대사에게 전달한다.

부산 유엔 위크는 국가기념일인 유엔의 날(10월 24일)과 턴 투워드 부산(11월 11일)을 시작과 끝으로 해 앞의 한 주는 감사 주간으로 참전 용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다음 한 주는 추모주간으로 평화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전몰 용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부산시는 지난해를 부산 유엔 위크 원년으로 선포하고 부산을 국제평화 중심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국가적 행사로 추진하고 있다.

오는 29일에는 부산 유엔 위크 개막을 알리고 '유엔 지속 가능 목표와 평화'라는 주제로 세계평화 포럼을 연다.

포럼에서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국제평화 도시 가입 선포식이 진행된다.

osh998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